국제웰빙전문가협회 행코교수단 고선옥 박사는 "울산지역 학생들의 ‘ 자신만의 대학 전공적성검사를 통한 진로캠프’가 프로이드심리연구소에 의해 진행되었다"라고 소개했다.
지난 12월 28일 (수) 울산 경의고에서 프로이드심리연구소( 김효창 대표)의 진로캠프가 진행되었다. 진로캠프의 내용으로는 입시컨설팅으로 1학년과 2학년 학생대상으로 총 4차시에 걸쳐서 이루어졌다. 1차시에는 직접 프로이드심리검사연구소에서 개발한 대학 전공적성검사 결과 프로파일에 대한 해석을 기반으로, 다양한 전공계열& 학과 및 대학입시전형을 탐색해보는 “나에게 적합한 전공계열& 학과 그리고 대학입시전형”. 2차시에는 자신의 진로의사결정 유형이 무엇인지 파악해 보는 “진로선택을 위한 합리적 의사결정”, 3차시에는 입시의 관점에서 자신의 생활기록부에 대해 분석해 보는 “나의 생활기록부 분석”, 4차시에는 성공적인 입시전략 구상과 더불어 자신의 진로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장애요소를 파악하고 “구체적인 입시계획과 진로장벽 제거” 순으로 진행되었다.
고선옥 박사는 "일방적으로 정보를 전달만 하는 강의와 달리, 입시컨설팅은 학생들이 직접 생각해보고, 주도적인 참여가 필요한 프로그램이기에 네 시간에 걸친 강의는 학생들에게는 쉽지만은 않았을텐데, 시간이 지날수록 진로캠프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도는 점차 높어졌고, 쉬는 시간도 필요없다고 할 정도로 적극적인 태도를 보였다. 또한 마지막 시간에는 학생들이 4교시가 너무 짧았다고 말할 정도로 의미있고 유익했던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나누기도 했다"고 소개했다.
academy01@hanmail.net
본 기사는 한국공보뉴스와의 계약없이 전문 또는 일부의 전재를 금합니다.
뉴스미란다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한국공보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kpnnews@naver.com) / 전화 : 1588-9974
- 정치/경제/사회
- 교육/문화/관광
- 보건복지/방재/환경
- 농수축산/산업/개발
- 스포츠/연예
- 읍면동/통신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