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웰빙전문가협회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들로 구성된 행코교수단은 "전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10명의 국민연사를 이미 예선전을 통해 선발하였고, 내년 1월 9일(월)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제2회 행복한 세상 만들기 국민 공모전 세행시(세바시)'를 통해 국민연사들의 창의적이고 획기적인 행복관련 아이디어를 국민에게 선보인다. 장소는 서울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이며, 방청석은 150석이고, 선착순 150명까지 입장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김성제 재난과학박사가 세행시에 국민연사로 등단한다. 김성제 박사는 소방청 산하 일선현장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다가 방광암 수술로 공무상 재해승인받은 소방간부이며, 대학교에서 재난안전관련 학생들을 교육하며 교학상장(敎學相長)하는 겸임교수로서 왕성한 활동을 하는 소방간부이다. 그는 그동안 국민행복 안전정책을 꾸준히 추진하면서 전국 소방관 중 최초로 행복 코디네이터 국제웰빙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최근에 “그대는 남을 위해 죽을 수도 있는가”라는 재난체험사례수필집을 출판하며 수필가로 등단해 활동하는 국민안전교육 행복지키미 작가로 널리 알려져 있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행코교수단이 주관하는 '제2회 세행시(세바시)'는 대회장 박서영(주식회사 서영뷰티 대표이사), 추진위원장 홍병옥(유어즈에셋 본사지점장), 진행위원장 백수연(신바람웃음운동아카데미 원장), 언론위원장 김정옥(보은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이사), 대외위원장 최중환 박사(세계아트페어 상임대표)로 구성된 집행부가 협회장 김용진 교수(행복 코디네이터 창시자)와 함께 약 1천만원의 비용을 모아서 진행하는 행사로서, 대중강사들의 꽃인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들의 전국적인 페스티벌이기도 하다.
academy01@hanmail.net
본 기사는 한국공보뉴스와의 계약없이 전문 또는 일부의 전재를 금합니다.
뉴스미란다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한국공보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kpnnews@naver.com) / 전화 : 1588-9974
- 정치/경제/사회
- 교육/문화/관광
- 보건복지/방재/환경
- 농수축산/산업/개발
- 스포츠/연예
- 읍면동/통신원